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광주입시연기학원
- 광주뮤지컬학원
- 뮤지컬결혼식
- 광주연기학원
- 뮤지컬웨딩추천
- 전주뮤지컬웨딩
- 티스토리챌린지
- 드메르웨딩홀
- 대전뮤지컬웨딩
- 유피뮤지컬웨딩
- 연기학원gma
- 라페스타웨딩홀
- 광주결혼식사회자
- 광주축가
- 광주결혼식사회
- up뮤지컬웨딩
- 목포뮤지컬웨딩
- 결혼식트랜드
- 박영진사회자
- 여수뮤지컬웨딩
- 이색적인결혼식
- 광주뮤지컬웨딩
- 오블완
- 뮤지컬웨딩
- 결혼식준비
- 광주보컬학원
- 대구뮤지컬웨딩
- 광주결혼식
- 유피박영진사회자
- 순천뮤지컬웨딩
- Today
- Total
Up뮤지컬웨딩
GMA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 광주연기학원 gma 본문
광주연기학원 / 광주뮤지컬연기학원
광주입시연기학원 T 434 - 6116
공식 홈페이지 http://gma6116.com
대본분석
작품과 등장인물을 해석하여 극중 역할을 창조하려면 아래의 질문을 반드시 해 보고 탐구하여야 한다.
* 6학원칙을 이용한 인물의 성격 분석의 예
1) 누가 : 인물 / 성별, 이름, 나이, 학력, 생김새, 성격 등
2) 언제 : 시간 / 시대, 년, 월, 일, 시간 등
3) 어디서 : 장소 / 교실, 운동장, 아파트, 한옥, 음식점 등
4) 무엇을 : 사건 / 전쟁, 결혼, 죽음, 이사, 모임, 파티 등
5) 어떻게 : 행위 / 대화, 싸움, 호소, 절규, 회상 등
6) 왜 : 원인 / 사랑, 우정, 갈등, 미움, 환희, 슬픔 등
7) 상대 인물과의 관계 - 구체적으로 어떤 사이인가?
* 역의 연구
1) 연출의 의도, 방침, 스타일 이해
2) 역의 인물의 핵심 파악 : 극본 전체에서의 위치 / 장면에서의 위치
/ 다른 역과의 관련성
3) 역의 인물의 환경 파악 : 시대 / 장소 / 풍속 / 계절 / 시각
4) 역의 인물이 이루어진 까닭 : 인물의 사회적 생활과 개인적 생활 / 사상 / 선천적, 후천적 성격 / 심리적, 생리적
특징 / 몸 / 연령 / 인물의 과거 / 미래추측
5) 역의 인물과 자기 자신과의 예술적 형상화 : 자기와의 유사성,
상이성 발견 / 상이성 극복
6) 연출자와 다른 협동자와의 토의
인물(캐릭터)신체적인 부분
1) 인종
2) 성별
3) 나이
4) 키, 몸무게
신체부위별(외적인 부분)
1) 얼굴 : 얼굴의 근육의 비중, 주름이 어느 정도인가, 웃거나 웃을때 얼굴이 어떤가, 점, 털, 상처, 피부병의 유무 등
- 전체적인 얼굴형
- 머리 (머리결, 머리카락의 양과 머리 스타일, 헤어제품의 사용유무,
탈모의 유무 등)
- 귀, 귓바퀴의 형태, 상처 (악세서리 착용 유무 등)
- 이마 (상처의 유무)
- 눈썹
- 눈, 눈동자
- 미간
- 코
- 입(입술)
- 치아
- 광대뼈
- 턱
- 얼굴피부 상태와 색깔
2) 몸
- 어깨
- 팔의 상부
- 팔의 하부
- 허리
- 손
- 손가락
- 몸통
- 척추
- 엉덩이
- 허벅지
- 장단지
- 발목
- 발
- 발가락
- 전체적인 피부색깔, 피부상태, 전체적인 자세와 움직임이 어떠한가
3) 용모 : 인상이 괜찮은가, 표준이상으로 잘 생겼는가, 못생겼는가
(객관적,주관적), 깨끗하게 생겼는가, 몸매가 잘 빠졌는가, 인상이
어떠한가(순박한가, 매서운가 등)등등
4) 신체적 결함 : 어느 부분이 기형인가, 사마귀, 점, 주근깨 등이 있는가,
질병이 있는가, 그로인해 신체적으로 어떠한 상태인가,
신체적 콤플렉스로 여기는 부위는 어디인가
5) 감정이 표현되는 자세는 어떠한가 : 버릇이 있는가, 어떠한 행동을 자주 하는가 등등
6) 유전 : 유전적 요인이 있는가 등
7) 몸짓 : 몸짓은 전체적으로 어떠한 편인가 등
8) 걸음걸이 : 걸음걸이가 그렇다면 왜 그런가
9) 전반 목소리 : 자기 평소 목소리에 대한 파악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녹음기를 사용)
- 패턴
- 말씨
- 발음
- 억양
- 리듬
- 목소리의 크기
- 말의 속도
- 음색
- 느낌 등
10) 성질 : 차가운가, 따뜻한가 등(총체적으로 신체적, 성격적으로)
11) 얼굴의 표정 : 다양한가, 표정이 크게 보이는가, 작게 보이는가, 등등
심리적인 부분(내적인)
- 선천적인 면과 후천적인 면에 대해 넓게 어떠한가
1) 성생활 : 도덕적 기준에 맞는가 등
2) 욕구불만
3) 좌절
4) 개인적인 목표, 야심
5) 기질 : 성마른 편인가, 태평스러운가, 비관적인가, 낙관적인가 등등
6) 삶에 대한 태도 : 담담한가, 투쟁적인가, 패배주의적인가 등등
7) 콤플렉스 : 강박관념, 억압, 미신, 공포증 등등
8) 성격 : 종합적으로 (외향적, 내향적, 중간성격인가 등등)
9) 능력 : 언어 능력, 재능은 있는가 등등
10) 정신적 특성 : 상상력, 판단력, 기호, 제스처
11) 지능
12) 예의범절
14) 친구관계 : 친구들의 부류는 어떠한가, 절친한 친구는 누구인가 등등
15) 이성관
16) 이상형
17) 취미와 관심
18) 신념
19) 정치적 견해
20) 생각하는 습관
21) 주변의 것들에 대한 경계상태
22) 주변 환경의 위기, 갈등, 변화에 대처하는 방식
23) 감성적인 특성들
24) 깊은 감정들을 느끼는 능력
25) 안정성
26) 자기 통제력
27) 나의 꿈들은, 소망들은, 희망들은, 환상들은 무엇인가
사회적인 부분
1) 계층 : 상, 중, 하
2) 직업
- 직업의 종류
- 직업에 대한 태도
- 작업조건과 환경
- 노동시간
- 일에 대한 흥미 유무
- 보수,소득
- 불만
- 일에 대한 적응도 등
- 비전(vision)
3) 교육
-최종학력
- 어느 계통의 학교를 나왔는가
- 학창시절 학과 성적(초,중,고,대,대학원 등)
- 좋아하는 과목
- 싫어하는 과목
-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에 맞는 적성 학과
4) 가정생활
- 부모(조부모)의 생존여부
- 부모(조부모)에게서 받은영향
- 형제자매가 있을 경우 그들과의 관계 및 친밀도 정도
- 소득 수준
- 부모의 이혼 여부
- 부모의 습관
- 부모의 정신적 성숙도
- 부모의 나쁜 습관
- 어렸을 때 받은 가정교육(총체적으로)
- 부모가 관심을 갖고 키웠는가
- 부모가 무관심했는가
- 가족의 종교에 대한 태도
- 부모 그리고 자신의 음주량
- 과음 혹은 질병과 같은 특수한 가정상황인가
- 배우자에 대하여(총체적으로)
- 배우자의 신분과 성격과 특징
2차 캐릭터 분석 - 서술형으로 작성,나열하시오
1) 이름
2) 나이
3) 키, 몸무게
4) 혈액형
5) 가족관계
6) 상벌, 전과여부
7) 신체유형
8) 신체의 두드러진 특징
9) 특징적인 몸짓들
10) 바꿔버리고 싶은 신체부위
11) 건강상태
12) 출신지역(인종, 국가)
13) 고향, 성장지
14) 종교, 신앙생활
15)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여부
16) 가장 좋아하는 장소나 가장 잘 방문하는 장소
17) 교육배경
18) 전공 및 관심분야
19) 학위나 자격증
20) 동창관계, 교우관계
21) 직업
22) 과거의 직업 전력
23) 월급, 수입
24) 지출이 제일 많은 곳
25) 말하는 버릇
26) 인생철학
27) 가장 절친한 친구
28) 자주 어울리는 사람의 특징
29) 좋아하는 이성 타입
30) 성적 고민
31) 연애(사랑)에 대한 견해, 경험담
32) 일반적인 자신의 성격
33) 내향적인 측면
34) 외향적인 측면
35) 나쁜 버릇
36) 편견
37) 가장 고통스러운 기억
38) 가장 흐믓한 기억
39)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정치, 사회적 견해
40) 제일 먼저 들여다보는 신문지면
41) 재벌들에 대한 태도
42) 대인 관계
43) 기피하는 인물
44) 기피하는 장소
45) 시간이 남으면 주로 하는 일
46) 좋아하는 스포츠나 놀이
47) 좋아하는 노래 18번
48) 즐겨 찾는 여행지
49) 음주, 흡연 여부
50) 좋아하는 술과 안주
51) 즐겨입는 옷과 색상, 스타일, 브랜드, 장신구 등
52) 좋아하는 음식
53) 자주 짓는 얼굴표정이나 손짓
54) 즐겨 인용하는 표현
55) 어려운 일에 닥쳤을 때 제일 먼저 하는 행동
56) 핸드폰 사용버릇
57) 자신을 동물에 비유한다면
58) 자신을 사물에 비유한다면
59) 자신을 색에 비유한다면
60) 자신과 등장인물과의 관계(상세히)
1. 작품 내용
2. 독백장면 소개
3. 인물소개
4. 인물분석(인물별로)
1) 지배적인 동기/축/욕망/극복의 대상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작품속에서 내가 원하는 것)
작품전체
장면 내
독백 내
'UP뮤지컬웨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예종, 동국대, 세종대 1차합격 김창헌군 [광주연기학원 GMA] (0) | 2012.10.22 |
---|---|
GMA 광주연기학원-구술, 면접 시 예상 질문 (1) | 2012.10.02 |
광주연기학원 gma - 입시연기전문교육. (0) | 2012.09.14 |
광주연기학원 GMA 2012 정기발표공연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0) | 2012.08.30 |
광주뮤지컬연기학원 (12.06.15) (0) | 2012.06.16 |